이것저것 공부노트

3DSMAX 기본 인터페이스 1 본문

IT

3DSMAX 기본 인터페이스 1

avalanche 2016. 10. 15. 15:57


3DSMAX 기본 인터페이스 1



1. VIEWPORT


TOP, FRONT, LEFT - 2DVIEW

PERSPECTIVE - 3DVIEW

+버튼 - 뷰포트 레이블

REALISTIC MODE  - 필요없음

ISOMETRIC USER VIEW, ORTHOGRAPIC VIEW  - 원근감없는뷰

PERSPECTIVE VIEW  -원근감있는 뷰



2. RENDERER 렌더러


RENDERER - 렌더링하는 엔진

GI RENDERER (GLOBAL ILLUMINATION) - 빛이  정반사, 난반사가 되는 방식, 

LI RENDERER C(LOCAL) - 빛이 공간에 하나만 반사하는 방식, 정반사 

SCANLINE RENDERER- 위에서 밑으로 렌더링하는 방식, 맥스 기본 렌더러

MENTALRAY - GI계열, 30년의 역사를 가진 강력한 렌더러로 장면에 안보이는 부분도 계산하여 렌더링 속도가 느림, 3D 영상제작에 특화

VRAY -  보이지 않는 부분은 계산 생략, 상대적으로 렌더링이 빨라 대중화에 성공, 스틸컷 특화



FLY-THROUGH ANIMATION (STATIC ANIMATION) - 오브젝트는 움직이지 않고 카메라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빛 계산 한번만



3. TAB


1) CREATE

BOX - CUBE 정사각형

SPHERE - HEMISPHERE 애니메이션 가능 CHOP - 짤려나삼 SPASH - 세그먼트유지

BASED PIVOT - 축을 아래 0.0에서 

GEOSPHERE - 세그먼트 모양이 TETRA, ICOSA모양

CHAMBERBOX - FILLET준 박스

CHAMBERCYLUNDER - FILLET준 원기둥 

OILTANK - 볼펜모델링

L-EXT - 벽체생성

PATCH는 넙스와 폴리의 중간성격 - EDIT PATCH - VERTAX가 부드럽게 움직임




2) MODIFY


3) HIREACY


4)

ROLL OUT MENU - 접었다 폈다 하는 메뉴

SPINNER - 마우스드래그로 수치입력, 오른쪽 마우스로 최소값 입력, 모든 스피너는 애니메이션이 가능

SEGMENT - 엣지를 추가

EDIT MASH - 삼각형 위주의 오브젝트 편집, 모델링 어려움, 가벼움, 

EDIT POLY - 사각형 위주의 오브젝트 편집,(POLYGON) 모델링 편이, 무거움

STACK - 쌓이다. 명령어, 전단계로 돌아갈 수 있음. 쌓일수록 무거움. 

COORDINATE SYSTEM - 좌표계

TRANSFORM GIZMO - 기준방향 헬퍼, 크기 키우려면  + 줄이려면 - 


VIEW-SHOW TRANSFORM GIZMO



5) 단축키


Q -  SELECT  한번 더 누르면 선택영역 바뀜

W - MOVE

E -  SCLAE

R -  ROTATE

A -  ANGLE SNAP


F5 - X방향으로만 움직임(RED)

F6 - Y방향으로만 움직임(GREEN)

F7 - Z방향으로만 움직임(BLUE)

X - 명령어 입력창

V- VIEWPORTS

ALT+W - MAXMIZE VIEWPORT TOGLE

F10 - RENDERER

PERSPECTIVE - P

FRONT - F

LEFT - L

BACK - K


CTRL + SHIFT+ E - CONNECT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 코딩교육이란  (0) 2017.11.29
HTML5와 태그 정리  (0) 2017.11.25
멘탈모델/애자일 UX 디자인  (0) 2017.11.25
워드프레스 기초강좌  (0) 2017.11.19
웹디자인 기본용어 정리  (0) 2016.03.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