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공부노트

다크서클 가리는 법 본문

생활정보

다크서클 가리는 법

avalanche 2018. 1. 8. 00:41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곤하면 생기는 다크서클을 가리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다크서클이란 공식적인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입니다.

이는 아래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을 싸고 있던 막이 약해져서 불룩 튀어나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거나, 이를 덮고 있는 피부에 색소침착이 있어서 푸르스름해 보이는 현상입니다. 

눈 주위에 장기간의 습진 반응으로 인한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과 피부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 눈 밑 잔주름 및 눈 밑 지방 등에 원인이 됩니다. 




다크서클의 원인

눈을 비비거나 찡그리는 것, 메이크업을 하면서 과도하게 자극을 주는 것 등이 원인이 되며, 

피로나 자외선도 위험요인입니다.

피곤하면 체내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눈 밑 혈관에 혈액이 뭉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자외선도 눈 밑 피부에 멜라닌 색소 세포를 자극해 다크서클을 만들 수 있죠.


다크서클 예방법

무엇보다 좋은 것은 피로를 풀어 내적인 요인부터 잡는 것. 특히 '침묵의 장기'라 불리는 간은 기능이 저하될 경우 노폐물과 독소가 몸 안에 쌓이기 쉬워지고 피로해지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선크림을 꼼꼼히 바르면 어느 정도 다크서클을 예방할 수 있다. 피로 때문에 생긴 다크서클은 눈가 주위를 마사지해 주는 것도 좋아요.  보통 따뜻한 타월과 차가운 타월을 사용해 교대로 찜질하고 가볍게 지압해주면 눈가의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약지로 눈 주위를 살살 눌러주는 것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도움이 됩니다.

간을 휴식하기 위하여 폭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은 물론, 간 기능을 강화하는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음식 중에서는 아보카도가 좋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보카도의 '글루타티온' 성분이 폭식폭음, 자외선으로부터 받은 손상에 의해 발생하는 '활성화산소'의 제거 뿐만아니라 주름이나 기미, 다크서클 등의 예방 등에도 효과를 줍니다. 

양배추나 브로콜리, 연어 등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요. 

비타민C와 비타민K 성분이 함유된 양배추는 눈 밑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색소 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 브로콜리의 경우에는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 성분도 피부의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다크서클 가리는법



1.

 에센스나 아이크림으로 눈가를 보습합니다. 건조하면 컨실러도 잘 안 먹거든요.

칙칙함을 없애주는 핑크 글로스나 오렌지 계열이나 살구색의 컨실러를 바릅니다.

컨실러를 발라줄 때 본인의 다크서클 라인보다 좀 더 넓게하여 자연스러운 커버가 되도록 합니다.

펄 파우더를 눈 주위 전체에 바르면 하이라이트 효과로 눈 주위가 밝아져서 다크서클의 칙칙한 느낌이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2.

눈 밑에 브러시로 레드 립스틱을 얇게 펴 바릅니다.

착색이 심한 틴트나 매트한 립스틱보다는 부드럽게 잘 펴발리는 립스틱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레드 립스틱을 바른 부분 위에 납작한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요. 

레드 립스틱과 파운데이션이 어느 정도 섞이면 자연스럽게 피부 톤에 어우러질 수 있도록 손이나 스폰지로 톡톡 두드려 마무리해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영어 표기법  (0) 2018.01.08
평생 비과세 혜택 가능한 연금보험  (0) 2018.01.08
보험 가입 우선순위  (0) 2018.01.06
농협 체크카드종류 및 추천  (0) 2018.01.06
GA 보험설계사란  (0) 2018.01.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