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세법
- 코딩교육이란
- 다크서클가리는법
- 공황장애
- 보험이름
- 종신보험
- 국민행복 체크카드
- html
- 절약노하우
- 코딩교육
- 부동산검색
- 스크래치
- 코딩
- 공황장애치료
- 아이행복 체크카드
- 공황장애증상
- 다크서클 화장
- 아두이노
- 퍼블리싱
- 연금보험
- 보험
- 개인사업자
- 디자인
- 세무
- 웹디자인독학
- 키퍼슨 보험
- NH20 해봄 체크카드
- 부동산 권리 보험
- CSS
- 웹디자인강좌
- Today
- Total
목록2017/11 (15)
이것저것 공부노트
사회가 나날로 급변하는 지금, 앞으로 어떤 직업이 뜰지, 미래 유망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술심리상담사 미술경험을 통해 자기표현과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게하고, 미술로 자기 표현을 하게 하며, 개개인의 개성과 창의력을 신장시켜 바람직한 인격을 만들 수있도록 지도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1. 등록번호:제2012 - 1275호 2. 자격의종류 : 등록민간자격 3. 자격관리기관 :㈜한국자격중앙협회 4. 교육과정운영기관 : 한국자격교육원 5. 대표자 : 안보경 6. 주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351(중곡동,3층) 7. 수강료 : 680,000원(온라인강의+교재+문제집) 8. 응시료 : 60,000원 - 실무교육비 - 현장실습 : 380,000원(재료비,자격증 발급비포함) - 온라인교육 : 145,000원(자..
코딩이란? 코딩이란 쉽게 말해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라 할 수 있습니다. C언어, 자바, 파이선 등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입니다.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램이 어떤 기능을 가지게 할지, 인공지능이 어떤 행동을 하게 만들지를 입력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딩 공부를 통해 논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코딩의 중요성, 코딩교육 의무화 코딩이 중요한 것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지능형 로봇, 빅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변하는 모든 것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영국, 일본, 이스라엘등 해외 각국은 경쟁적으로 코딩을 정규 교육과정에 편입시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영국 정부..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 웹 문서를 기술하기 위해 사용되는 국제 표준언어이다. - 마크업(Markup) 언어로서 태그(Tag)를 사용하여 데이터의 구조를 표현한다. - HTML 문서는 ASCII코드로 구성된 일반적인 텍스트 형태이다. - HTML 문서는 일반 에디터(메모장), 워드프로세서, 홈페이지 제작 도구를 통해 작성한다. - HTML 문서 확장명은 .htm 또는 .html이다. HTML 문서의 구조 - HTML 문서의 구조는 태그로 시작해서 태그로 종료한다. - html 문서 시작 - 머리(헤드)끝 -몸체(본문)시작 문서의 내용 - 몸체(본문)끝 -html 문서 끝 HTML 태그 태그의 사용 - 태그는 시작 태그와 종료 태그가 한 쌍을 이루어 사용된다. - 종료 태..
멘탈모델 mental model 멘탈모델이란 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행하는 행동과 그 심리적 근거들을 분류하여 도식화한 것입니다. 멘탈모델을 만들려면 사용자가 제품의 가시적 구조, 기능, 그리고 디자인에 대하여 마음속으로 어떻게 인식하는 가를 해석해야 합니다. 멘탈모델은 사용자 심리 메뉴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멘탈모델은 사용자의 기존 경험의 유무, 배경지식의 수준, 연령, 성별, 성향 등 여러 조건에 근거하여 형성됩니다. 이 기법은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심리적 반응을 확인하고 제품 디자인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사용됩니다. 멘탈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부류의 사람들로 인터뷰 대상을 구성해야 합니다. 비슷한 행위를 하는 사용자들을 그룹으로 묶어 분류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최종 멘탈모델은..
강신주의 감정수업 - 스피노자와 함께 배우는 인간의 48가지 얼굴 - 강신주 | 민음사 | 19,500원 대중적으로 유명한 철학박사 [강신주의 감정수업] 리뷰입니다. [감정수업]은 스피노자의 각 48가지 감정에 대해서 정의해 놓은 것을 기반하여 연관되어 있는 문학 작품들을 정리한 것과, 강신주 박사의 철학적 어드바이스로 구성된 책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48가지 감정, 강신주의 정의, 연관된 문학작품, 스피노자의 정의로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1. 비루함 :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해 극복해야 할 노예의식 [무무], 이반 투르게네프 비루함(abejrxtio)이란 슬픔 때문에 자기에 대해 정당한 것 이하로 느끼는 것이다. -스피노자, [에티카]에서 2. 자긍심 : 사랑이 만드는 아름다운 기적 [정체성],밀란 쿤..
걷기, 두발로 사유하는 철학 - 프레데리크 드로 | 책세상 | 14,000원 [걷기, 두발로 사유하는 철학]은 프리드리히 니체, 아르뒤르 랭보, 장 자크 루소, 이마누엘 칸트, 마르셀 프루스트, 모한다스 카람찬드 간디 등 세계적인 시인, 철학자, 사상가들이 걷는 행위를 통해서 어떤 사유를 하였고, 그들의 인생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그들의 사상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를 밝힌 책입니다. 상당히 문학적이고 난해한 문장이 많았지만, 여기서 다루는 걷기의 형태 중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으로 성지순례와 간디의 일화가 있어 구문을 발췌해보았습니다. [느리게 가는데 걷는 것만큼 좋은 건 일찍이 없었다. 걷기 위해서는 두 다리만 있으면 된다. 다른건 일체 필요없다. 더 빨리 가고싶다고? 그럼 걷지 말고 다른..
혼(魂), 창(創), 통(通) 당신은 이 셋을 가졌는가? - 이지훈 | 쌤엔파커스 | 14,000원 2010년 베스트셀러인 [혼(魂), 창(創), 통(通)]은 필자의 수많은 세계적인 기업가들과 석학들의 인터뷰를 통해 성공비결을 혼(魂), 창(創), 통(通)으로 분석하였고 이 세가지가 적절히 조화되어야만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경영철학서입니다. 지금도 꾸준히 읽히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책입니다. 크게 혼, 창, 통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자의 정의와 사례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독서하는법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요즈음에는 자기계발서나 처세서보다는 자신이 부족한 분야나 더 전문적으로 알고 싶은 분야를 공부하기 위해 독서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조직을 운영하면..
넨도의 문제해결연구소 - 사토 오오키 | 한스미디어 | 15,000원 [넨도의 문제해결연구소]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사토 오오키의 디자인 아이디어 발상법에 대해 넨도의 프로젝트와 더불어 설명한 책입니다. [넨도] 란 디자인회사 자체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죠. 저는 디자이너로서 다른 디자이너들은 어떻게 사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가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 책은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원하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이 보기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독서를 하면서 공감이 가거나 도움이 특히 될 부분을 발췌하였습니다. [새로운 시점에서의 문제해결 여기서 필요한 것은 디자인 시선으로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디자인 시선으로 생각하면 지금까지 치열하게 고민하던 문제에 전혀 ..
매출 100배, 파워콘텐츠 마케팅 2 - 이광성, 이기용 지음 | 생각비행 | 18,000원 방문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바꾸는 파워 콘텐츠 작성법! 많은 마케터들이 추천도서로 소개하는 [매출100배, 파워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앞의 내용을 보시려면 1편을 먼저 보시기 바랍니다. 마켓 1.0/2.0/3.0 마켓 1.0 = 제품 생산자(고객)시장 마켓 2.0 = 제품 구매자(소비자)시장 마켓 3.0 = 콘텐츠 제작자(스토리)시장 마켓 구분에 따른 지향점 차이 마켓1.0 마켓2.0 마켓3.0 목표제품판매 고객 만족 및 보유 더 나은 세상 만들기 동인 산업혁명 정보화기술 뉴웨이브 기술 기업이 세상을 보는 방식 물리적 필요를 지닌 대중 구매자들 이성과 감성을 지닌 영리한 소비자 이성과 감성, 영혼을 지닌 완전한..
매출 100배, 파워콘텐츠 마케팅 1 - 이광성, 이기용 지음 | 생각비행 | 18,000원 방문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바꾸는 파워 콘텐츠 작성법! 많은 마케터들이 추천도서로 소개하는 [매출100배, 파워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바야흐로 파워콘텐츠 마케팅의 시대라 합니다. 단순히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내고 방문자 수만 늘리면 제품이 잘 팔릴 것이라 낙관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제대로 된 기획 콘텐츠로 마케팅해야 합니다. 파워콘텐츠 마케팅은 방문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만드는 파워콘텐츠 작성법을 제안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유형 마케팅유형주목적 주목표 사용툴 비슷한유형 바이럴마케팅 유통 매체도출 MBTI 마케팅프로세스 브랜드스토리텔링 브랜딩 키워드도출 STI 스토리텔링마케팅 스킬 공식블로그 운영 콘텐츠제작 블로그 ..